남양주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기관과 소통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남양주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기관과 소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개최
현장 애로사항 공유하며 서비스 개선방안 모색
민관 협력 강화 통해 안전하고 전문적인 돌봄체계 구축
남양주시는 23일 남양주풍양보건소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제공기관과 간담회를 열었다. /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23일 남양주풍양보건소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제공기관과 간담회를 열고 서비스 품질 향상과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출산가정에 제공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관련 주요 공지사항을 비롯해 제공기관 현장조사 기준, 제공인력 운영 및 인력관리 지침 등을 공유했다.

또한 실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제공기관과의 정기적인 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산모와 신생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어려움이 있었는데 행정기관과 직접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출산가정에 더욱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산모와 신생아를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제공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산모들이 안심하고 출산과 산후 회복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보건소가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전문 건강관리사가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칼럼/수첩/발언대/인터뷰
방송뉴스 포토뉴스
오피니언  
연재코너  
지역뉴스
공지사항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뉴스타운TV 기사보기